[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NH농협생명은 브랜드 캐릭터 ‘코리’를 주인공으로 한 동화책을 제작하고 200권을 지역 사회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류영수 NH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왼쪽)과 김현훈 사단법인 행복창조 이사장이 동화책 나눔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류영수 NH농협생명 경영기획부문 부사장(왼쪽)과 김현훈 사단법인 행복창조 이사장이 동화책 나눔을 기념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코리 동화책은 NH농협생명의 브랜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워 어른과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힐링 동화책으로 발간했다. 

동화책 제목은 ‘못생겨도 괜찮아’로 편식에 대한 내용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볼 수 있는 편견에 대한 문제점도 시사하고 있다. 총 36페이지(P)로 구성됐으며, NH농협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자책으로 볼 수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동화책 내용을 영상으로도 제작해 게시해뒀다. 총 4부작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총 조회수는 61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실물로 제작된 동화책 중 200권은 사회복지법인 행복창조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류영수 NH농협생명 부사장은 “NH농협생명의 마스코트인 코리를 주인공으로 어린이와 어른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동화책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부분을 다루고 있으니 많은 분들이 접하고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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