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2일 온라인 생중계로 ‘2022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사진=넷마블문화재단 제공)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운영자인 개그맨 김민수, 이용주, 정재형이 사회를 맡았다. 지난 10월 17일~18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2022 전국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참가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장려상, 페어플레이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이외에도 시청자 참여 이벤트, 토크 코너, 댓글 참여코너, 게임 코너 및 경품 추첨 코너 등을 진행해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소통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 문화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