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야당이 교육부가 고시한 2022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에 대해 비판했다. 한국사2 영역에서 ‘5·18 민주화운동’이란 표현이 빠졌기 때문이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4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가 노골적으로 5·18 민주화운동 지우기에 나섰다”며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교육부는 지난달 22일 ‘2022 개정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확정해 고시한 바 있다. 그런데 한국사2의 ‘대한민국의 발전’ 파트 성취기준에 기존 교육 과정에 있던 5·18민주화운동이라는 표현이 빠져있다.

이 대표는 “역사를 부정하는 정권은 혹독한 역사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며 “정부는 5·18 민주화운동 지우기 시도를 즉각 중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지역 국회의원들도 나섰다. 이들은 광주 서구 광주광역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이들이 배우는 교육과정에서 5·18이 삭제된다면 민주주의 역사는 퇴색할 것이고 국민은 또다시 분열하게 될 것”이라며 5·18 삭제 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공동성명에는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광주시당위원장과 윤영덕, 송갑석, 조오섭, 이형석, 이용빈, 김경만, 김승남, 김원이, 김회재, 서동용, 서삼석, 소병철, 신정훈, 이개호, 윤재갑, 주철현 의원이 참여했다. 또한 정의당 강은미 의원, 무소속 민형배, 양향자 의원이 동참했다.

이들은 “무슨 이유로 5·18은 또다시 고통받아야 하느냐”며 “5·18과 광주시민, 국민을 모욕한 윤석열 정부의 행태를 규탄하고 광주·전남 의원 일동은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드는 행위와 오월정신을 훼손하려는 시도를 기필코 막아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