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학교폭력은 민생 문제라며 대책 마련을 강구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뉴시스)

1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변화하는 학교폭력 막자는 데 우리 사회 구성원 간 어떤 이견도 없을 것”이라며 “아이들이 희망을 키워야 할 터전이 좌절과 정말의 문턱이 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와 학교폭력 피해를 고백한 유튜버 곽튜브의 예시를 들면서 “학교폭력은 교육의 영역을 넘어 한 사람의 인생이 달린 민생 문제”라고 지적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 수업이 진행되면서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이버 폭력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코로나로 인한 원격 수업으로 학교폭력이 수면 아래로 잦아들었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소셜미디어를 통한 사이버 폭력이 학교 담장을 넘어 피해자 일상 전반에 침투하는 양상으로 진화했다”고 짚었다.

이 대표는 “사회구조적 문제를 단박에 해결할 요술지팡이는 없어도 작은 관심과 노력으로 누군가의 삶을 구할 수 있다고 믿는다”며 “무엇보다 잔혹한 사건이 하나 터질 땐 관심 보이다가 시간이 좀 지나면 가라앉지 않게 지속적 관심과 제도 개선 노력이 절실하다. 개선 방안을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