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LG유플러스가 한국에 출시하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U+드라이브(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를 탑재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 시장에 신규 출시하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LG유플러스의 U+드라이브. (사진=LG유플러스)
한국 시장에 신규 출시하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탑재된 LG유플러스의 U+드라이브.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인 U+드라이브는 ‘바이브’ 등 국내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팟캐스트는 물론, DMB를 대체하는 고화질의 모바일TV가 탑재됐다.

이어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돼 인공지능(AI) 음성 인식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이나 실내 온도 변경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U+스마트홈이 설치된 집의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있다.

LG유플러스는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차량 내 VOD 서비스 ▲유아용 콘텐츠 등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완성차 기업들과 다년간의 협업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차, 전기차 충전, 자동차 보험, 차량 내 결제 등 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제공할 예정이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U+드라이브를 통해 토요타 RAV4 PHEV 모델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카 라이프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다양한 차종으로 탑재를 넓혀가면서 고객의 모빌리티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