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삼표그룹은 계열사인 삼표산업의 맞춤형 특수 콘크리트 판매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삼표산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인 ‘블루콘 윈터’는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6%, 매출액은 61억원으로 142% 증가했다.
‘블루콘 윈터’는 영하 10도에서도 타설 가능한 국내 유일 동절기 콘크리트로 별도의 보양 및 급열양생 없이 타설 48시간 만에 압축강도 5메가파스칼(MPa)이 구현된다. 1MPa는 콘크리트 ㎠당 10㎏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강도다.
특히 블루콘 윈터를 사용할 경우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 갈탄에 의해 발생하는 유독가스로 인한 근로자들의 질식사고 위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바닥용 고성능 특수 콘크리트 ‘블루콘 플로어’는 콘크리트의 균열이나 컬링(모서리 들뜸 현상)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블루콘 플로어의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45%, 매출액은 23억원으로 645% 늘었다.
조강 콘크리트인 ‘블루콘 스피드’는 동절기 공사 기간이 약 7일로 일반 제품 대비 공사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1분기 공급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했다.
윤인곤 삼표산업 대표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특수 콘크리트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택 품질 향상과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은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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