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의혹’ 김남국 민주당 의원, 무소속으로 진실 규명
민주, 탈당 권유 있었는지 묻자 "확인 할 수 없다"

[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진 탈당한 것과 관련 민주당의 꼬리 자르기 꼼수라는 비판이 나왔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사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사진=뉴시스)

김 의원은 14일 오전 SNS를 통해 '오늘 사랑하는 민주당을 잠시 떠난다. 더이상 당과 당원 여러분께 부담을 드리는 것이 옳지 않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 무소속 의원으로서 부당한 정치 공세에 끝까지 맞서 진실을 밝혀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일주일간 허위 사실에 기반한 언론 보도가 쏟아져 나왔다며 법적 책임을 철저히 묻고 단호히 맞서겠다고 덧붙였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물론 당 일각에서도 '꼼수 탈당'이라는 비판이 쇄도하고 있다.

국민의힘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이철규 의원은 이날 가상자산 보유 논란에 휩싸인 김남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자진 탈당을 선언한 것과 관련해 "민주당의 꼬리 자르기 꼼수는 실패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김 의원의 자진 탈당 게시물을 공유했다.

그는 "민주당의 꼬리 자르기! 꼼수는 실패할 것"이라며 "김남국은 상처받은 국민들께는 그 어떤 미안함도 사과도 없이 오로지 민주당과 그 지지자들만을 상대로 미안하다며 갈라치기 사과를 하고 탈당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것으로 국민들을 기망하고 겁박한 죄가 덮이겠다고 생각 한다면 큰 착각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민주당은 김 의원의 자진탈당 선언에 대해 막을 방법이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 탈당에 대한 외부의 '꼬리자르기' 지적에 대해 "법적으로 막을 방법이 없다. (개인의) 자유의사에 근거한 것"이라고 답했다.

탈당을 막을 방법이 없냐고 묻자 "없다"고 잘라 말하면서 "현재법상 징계절차에 있거나, 탈당 된 사람이라도 추후 복당할 때 불이익을 주는 등 제한을 가하는 그런 규정만 있다"고 설명했다.

또 당 지도부 차원의 탈당 권유 등에 의해 김남국 의원이 결단을 내린 것 아니냐는 질문에는 "그건 제가 확인할 수가 없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