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요진건설산업이 근로자들의 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목표로 ‘무재해기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산동 와이시티 어반플랫 현장에서 무재해기 릴레이 캠페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산업)
다산동 와이시티 어반플랫 현장에서 무재해기 릴레이 캠페인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요진건설산업)

요진건설은 안전문화 운동의 일환으로 매월 1회 안전점검의 날을 실시하고, CSO가 현장을 찾아 무재해 깃발을 전달하는 ‘무재해기 릴레이 캠페인’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올해 4월 시작한 무재해기 릴레이는 한 달 간격으로 요진건설의 전 현장을 거쳐 본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0일에는 신림동 역세권 청년주택 현장, 영등포4가 복합시설 현장에 이어 세 번째 무재해기 릴레이 캠페인 행사를 다산동 와이시티 어반플랫 현장에서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정찬욱 부사장(CSO)이 현장소장에게 무재해기를 직접 수여하는 무재해기 전달식과 우수근로자 표창, 안전 결의문 낭독, 현장소장의 안전교육, 안전구호 제창 등으로 진행, 전 현장 직원이 재해 없는 현장을 조성하고 안전 문화 구축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결의했다.

요진건설 관계자는 “연중 릴레이 캠페인으로 모든 현장 직원과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요진건설은 앞으로도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