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즈 판매 및 이벤트 존 운영, 수익금 전액 기부

대우건설 정대우 캐릭터(왼쪽 첫 번째)와 대대홍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정대우 부스’에서 정대우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 정대우 캐릭터(왼쪽 첫 번째)와 대대홍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이 ‘정대우 부스’에서 정대우 굿즈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대우건설이 자사 정대우 과장과 함께 이달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년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다. 올해는 22년째 개최로, 매년 10만 명 이상의 참관객과 국내외 16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번 행사에서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대대홍)’와 함께 대우건설 캐릭터 ‘정대우’ 부스를 운영한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다. 

행사 부스에서는 대우건설에서 제작한 굿즈 2종(메탈 키링, 미니 인형)과 ‘대대홍’이 직접 기획부터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참여한 ‘정대우 굿즈’ 13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대대홍이 제작한 굿즈들은 7월 중 텀블벅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펀딩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와 펀딩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전액 기부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올해 초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출시한 이후 팬들의 판매 문의가 매우 많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정대우 굿즈와 이벤트도 선보이고 정대우가 좀 더 많은 분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지난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과장 캐릭터를 론칭한 이래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회사 소식뿐 아니라 트렌디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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