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이 이른바 ‘노인 비하’ 논란에 고개를 숙였다.

3일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이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노인 비하 논란과 관련해 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3일 김은경 더불어민주당 혁신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노인 비하 논란과 관련해 사과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3일 서울 영등포구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김은경 혁신위원장은 “지난 일요일 청년좌담회에서 제 발언에 대한 여러 비판과 논란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르신들 마음을 상하게 한 점에 대해선 더욱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김 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청년좌담회 행사에서 ‘기대 수명에 따라 투표권을 줘야 하는 것 아니냐’는 자녀와의 대화를 인용하면서 노인 비하를 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김 위원장은 “어르신들 헌신과 경륜을 존중해야 한다는 말씀 새겨듣겠다. 그러한 생각에 한 치의 차이도 없음을 말씀드린다”며 “앞으로 이런 상황을 일으키지 않도록 더욱 신중하게 발언하고, 지난 며칠 저를 질책해 준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다만 민주당 원로 의원들을 중심으로 제기된 사퇴 요구에 대해 김 위원장은 “혁신의 의지는 그대로 간다”며 사실상 거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