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하루 62회 운행...원시-대곡역 전철도 38회 증편

코레일 CI. (자료=코레일)
코레일 CI. (자료=코레일)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오는 26일부터 수도권전철 서해선을 일산역 구간까지 연장 운행한다.

이날 코레일은 원시역부터 대곡역까지 운행해 온 서해선이 일산역 구간까지 연장 운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서해선은 지난 2018년 6월 원시-소사역 구간이 개통된 뒤 올해 7월 소사-대곡역 구간이 연장 개통된 바 있다.

오는 26일 서해선이 연장되면 하루 62회 일산역까지 운행한다. 또 중간역인 곡산과 백마, 풍산역에도 모두 정차한다. 경의중앙선 선로로 운행해 계단을 오르내리지 않고 같은 자리에서 문산-용문역까지 이어진 경의중앙선으로 바로 환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레일은 기존 원시-대곡역 구간을 운행하는 전철 운행을 하루 28% 증가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평일 134회, 주말 116회에서 각각 172회(38회 증가), 148회(32회 증가)로 늘어나게 된다. 이 가운데 62회가 일산역까지 달린다.

운행이 증가하면서 배차간격은 줄어든다. 평일 출퇴근 시간대는 평균 10분 간격(2분 감소), 출퇴근 이외 시간과 주말에는 15분 간격(5분 감소)으로 운행한다. 자세한 운행 시간은 코레일 홈페이지와 각 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문희 코레일 사장은 “서해선 일산역 연장 운행으로 수도권 서남북권 이용객 편의가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편리하고 안전한 열차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