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국민의힘은 26일 "이재명 대표 주변에서만 발생하는 사법 방해의 최종 책임자는 이 대표"라고 지적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신주호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통해 "일반 국민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교만한 모습만 보여준다"고 비판했다.

신 상근부대변인은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혐의 재판에서 위증이 존재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재판 당시 김 전 부원장 측 증인은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 직무대리가 김 전 부원장에게 돈을 건넸다고 한 시점에 함께 있었다고 증언했고, 이는 곧 김 전 부원장의 알리바이로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러나 검찰은 '김 전 부원장 측 요청에 따라 법정에서 거짓 증언을 했고 위조된 자료를 재판부에 제출했다'라는 진술을 해당 증인으로부터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약 사실이라면 어째서 이 대표 주변에서만 사법 방해가 끊이질 않는가"라고 강조했다.

신 상근부대변인은 계속 발생하는 사법 방해의 사실상 최종 책임자는 이 대표라고 비판했다. 그는 "측근들의 사법 질서를 흔드는 반헌법적 행태는 이 대표와도 무관치 않다. 이 대표는 계속 발생하는 사법 방해의 사실상 최종 책임자이며, 결국 자신을 둘러싼 범죄의 진실이 드러날까 두려워 측근들의 사법 질서 유린 뒤에 흑막으로 존재하는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잘못한 것이 없다면 두려움에 떨지 않아도 된다. 이 대표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법 방해에 대한 최종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며, 방탄 대오 뒤에 숨는 비겁함을 버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