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최근 광복절 특별사면을 받은 부영그룹 이중근 창업주가 3년 만에 경영 일선에 복귀했다.

30일 서울 중구 부영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이중근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30일 서울 중구 부영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이중근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30일 오전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취임식에서 이 회장은 "대내외적인 경제적 어려움 속에 신속하고 치밀한 의사결정이 어느 때보다 중요할 때"라면서 "부영그룹은 국민을 섬기는 기업으로 책임있는 윤리경영을 실천하여 국민들의 기대에 보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영 관계자는 "그룹의 창업주이자 대주주인 이중근 회장의 경영복귀로 그동안 미진하던 사업들이 새로운 활력으로 진행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그룹 임직원들이 크게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영그룹은 임대주택 사업을 통해 서민들의 내 집 마련에 공헌해왔다. 지금까지 30만가구를 공급했으며 이 중 23만가구가 임대 아파트다.

이 회장은 1941년 전라남도 순천시 서면 운평리 죽동마을에서 태어나 서면동산초등학교(25회)와 순천중학교(15회)를 졸업한 뒤 상경해 고려대 정책대학원 행정학 석사와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현재 고려대 대학원에서 헌법학을 수학하고 있다.

또한 이 회장은 역사 알리기에도 앞장서고 있다. 2013년 우정문고를 설립해 ‘6·25전쟁 1129일’, ‘광복 1775일’, ‘미명 36년 12768일’, ‘여명 135년 48701일’, ‘우정체로 쓴 조선개국 385년’ 등 5종의 역사서를 출간해왔다. 이 책들은 사실 그대로 날짜별·일지 형태로 기록하는 우정체(宇庭体) 기술 방식으로 집필했다.

부영그룹은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회에 기부한 금액만 1조원이 넘는다. 이와 별개로 이 회장이 개인적으로 해온 기부금은 2650억 원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