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오는 25일부터 11월 17일까지 8주간 '제8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사진=한국투자증권)

뱅키스는 비대면이나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개인이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는 이번 대회는 개인 부문은 국내주식과 해외주식 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누적 수익률 기준 리그별로 상위 10명씩, 최종 20명에게 총 1600만 원의 장학금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또한 리그별 상위 5인에게는 향후 1년간 한국투자증권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한다.

팀 부문은 '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UIC)' 소속 동아리만 2~5인 규모로 참가할 수 있다. 투자 종목은 국내주식만 해당하며, 수익률 상위 5개 팀을 선정해 7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11월 5일까지이며, 뱅키스 계좌를 보유한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만 해도 모바일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출석 체크나 퀴즈 등 대회 기간 중 진행되는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이 제공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학생들이 모의투자대회를 통해 금융 관련 지식과 다양한 실전경험을 쌓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MZ세대의 바른 투자문화 정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