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조리 특기병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사진=현대그린푸드 제공)

서울시 강동구 현대백화점그룹 인재개발원에서 열리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육군에서 전역 예정인 조리 특기병 중 구직 희망자 총 300명을 초청해 진행된다. 

특히, 이번 채용설명회는 현장에서 즉시 채용으로 바로 이어지는 면접도 진행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설명회 현장에서 실무진 면접을 진행, 조리기능사 자격증(한식·양식·일식·중식) 유무와 희망 직무 등을 고려해 단체급식 조리사, 외식 조리사, 사원 등으로 최소 80명 이상을 채용할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외식 조리사로 입사하는 조리 특기병에게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조리사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하는 ‘자격증반’을 운영해 조리기능사 자격증(한식‧양식‧일식‧중식) 취득을 지원하고, 단체급식 조리사로 입사하는 경우는 식자재의 전처리부터 조리 실습, 메뉴 구성까지 단체급식 전반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2019년부터 육군 인사사령부와 손잡고 개최한 군부대로 직접 찾아가는 채용설명회 운영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육군 주관 일자리 박람회에 참가했으며, 지난해엔 조리 특기병 100명을 서울 영등포구의 ‘더현대 서울’로 초청해 현 단체급식 및 외식 매장 견학과 현장 채용 면접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현대그린푸드는 전국 대학 30여 곳에 재학 중인 조리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위주의 단체급식 전문가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조리학과가 있는 특성화고 30여 곳과도 협업해 학생들을 외식 조리 전문가로 양성하는 ‘예비 셰프 육성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앞으로도 현대그린푸드는 채용직군을 현 조리 인력에서 바리스타, 소믈리에, 파티시에 등으로까지 넓히는 등 군과 교육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젊은 인재들을 지속해서 채용해 나갈 것”이라며 “이들이 회사에 만족하고 계속해 성장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