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삼성SDS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 콘셉트 부문 최고 디자인상과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을 받아 2개 부문 동시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상무) (가운데) 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SDS)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상무) (가운데) 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고 디자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SDS)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삼성SDS는 통합경험(TX)을 활용한 지식자산 플랫폼 ‘TX360도’로 상을 받았다.

레드닷측은 “삼성SDS의 TX360도는 고객경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혁신적 콘셉트에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경험 업무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며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삼성SDS의 지식자산 플랫폼 ‘TX360도’는 고객 경험 업무를 수행하면서 확보한 프로세스와 방법론, 디자인 자산 등 지식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통합경험을 제공한다.

통합경험은 사용자경험(UX), 고객경험(CX), 임직원경험(EX), 다중경험(MX), 브랜드경험(BX), 제품경험(PX), 서비스경험(SX) 등 고객이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경험들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삼성SDS는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 참가하면서 기존 TX360도에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한 미래 콘셉트를 선보였다. 이 콘셉트는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에 따라 발생하는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이 필요한 디자인을 생성형 AI의 추천을 통해 자동 반영하는 등 디지털 경험의 혁신성을 더했다.

삼성SDS 김지현 CX팀장(상무)은 “이번 수상으로 삼성SDS의 고객경험 디자인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나은 고객경험을 만들고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TX360을 통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