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3년 이하 EV9 최대 60%까지 중고차 가격 보장

기아 EV9. (사진=현대자동차그룹)
기아 EV9. (사진=현대자동차그룹)

[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기아가 EV9 구매부터 차량 충전, 중고차 가격 보장, 대차 지원에 이르기까지 카 라이프 전체를 책임지는 구매 프로그램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EV9 토탈 솔루션은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차량 전 생애주기에 걸쳐 △저금리 장기 할부 △충전비 지원 △중고차 가격 보장 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는 구매 지원 프로그램으로 EV9 '에어'와 '어스'트림 중 일부 생산월 재고를 구매하는 개인 고객 대상으로 맞춤형 저금리 할부 상품을 운영한다.

최대 84개월까지 저금리를 제공하는 'EV9 전용 저금리 장기 할부'는 보조금을 포함해 선수금 10% 이상 납부하면 36~84개월 할부기간에 최저 0.9~4.9% 금리에 할부가 가능하다. 

1년마다 차량 가격의 10%만 내는 'EV9 가치보장형 할부'를 이용하면 차량 가격의 최대 60% 금액을 만기 시점까지 유예할 수 있다. EV9 가치보장형 할부는 2.9% 금리에 이용할 수 있다.

기아는 차량 보유 지원 프로그램으로 충전 솔루션 혜택을 지원한다. EV9을 신규 구매한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EV9 신차 구매 포인트와 EV9 케어포인트, 1년치 충전비에 해당하는 기아 멤버스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아는 기존 보유 차량의 잔존가치를 보장해주는 '전기차 중고차 가격 보장' 혜택을 제공한다. 기아 전용 할부 프로그램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개인은 작성한 약정서에 따라 향후 기아 신차 재구매 시 중고차 기준 보장률에 의거해 잔가를 보장받을 수 있다. EV9 구매자는 3년 이하 기준으로 신차 구매가의 60%까지 보장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카 라이프 전체에 걸친 종합 구매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EV9 토탈 솔루션을 출시했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전기차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전용 구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