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2023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사진=한화갤러리아 제공)

대상은 2023년 12월 말부터 인턴십 참여가 가능한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다. 서류접수는 그룹 채용사이트 을 통해 10월 18일부터 11월 6일까지 진행한다.

선발된 인턴사원은 인턴십 및 면접을 거쳐 정규직 사원으로 전환된다. 모집 직군은 ▲기획 ▲재무 ▲마케팅 ▲영업관리(패션) ▲영업관리(F&B) 이다. 채용 진행은 ▲서류심사(11월) ▲면접전형(11~12월) ▲인턴십(12~2월) ▲최종면접(2월) 총 4단계로 이루어진다.

갤러리아는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 채용에 중점을 두고 실무 수행 위주의 인턴십을 진행한다. 선발된 인턴사원들은 지원 직무에 맞춰 주요 부서에 배치되며 두 달간 실제 업무를 수행한다. 인턴 기간 동안 본인의 역량을 발휘하고 관련 커리어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갤러리아는 올해부터 우수인재 유치를 위해 신입사원 대상 해외 연수 프로그램인 ‘갤러리아 필드트립’을 운영한다. 입사 시 축하와 환영의 의미로 ‘웰컴보너스(입사축하금)’도 지급한다.

이달 갤러리아는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중앙대 등 서울 소재 대학 캠퍼스 4곳에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현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직접 예비 지원자들과 1:1 상담을 진행하고 회사와 직무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각 분야별 전문성과 트렌드를 리드하는 구직자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갤러리아는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직전 신입사원들의 ‘갤러리아 필드트립’을 유튜브 영상으로 제작했다. ‘23년 상반기에 합격한 신입사원들이 출장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해 유명 백화점과 패션 편집매장 등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소개한다. 이외에도 취업 및 면접 준비 과정과 합격 후기 등 다양한 정보도 영상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