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정부의 연금개혁 계획에 대한 야권의 비판이 이어지자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해명에 나섰다.

30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30일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30일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열고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제5차 국민연금 종합운영계획은 지난 27일 발표됐다.

윤 대통령은 "'숫자가 없는 맹탕'이라거나 '선거를 앞둔 몸 사리기'라고 비판하는 의견도 있다"면서 "연금개혁은 뒷받침할 근거나 사회적 합의 없이 숫자만 제시하는 것으로 결론 낼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고 반박했다.

이어 "우리나라 최고 전문가들과 80여 차례 회의를 통해 재정추계와 수리 검증 등 과학적 근거를 축적했다"며 "24번의 계층별 심층 인터뷰를 통해 의견을 꼼꼼히 경청하고 여론조사를 실시해 일반 국민 의견을 조사했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국회의 역할도 강조했다. 그는 "연금개혁은 법률 개정으로 완성되는 만큼 정부는 국회의 개혁방안 마련 과정과 공론화 추진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