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글로벌 가구·매트리스 전문기업 지누스는 세계 최대 소매 유통업체 ‘월마트'가 주관한 '2023 자원 재생 회담'에서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대표 협력사 TOP4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사진=지누스 제공)
(사진=지누스 제공)

2023 자원 재생 회담은 50여 개국 3000여 명의 월마트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친환경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로 국내 기업 중 대표 업체로 선정돼 발표를 진행한 것은 지누스가 유일하다.

지누스는 이번 회담에서 '포장 박스 사이즈 축소를 통한 탄소 배출량 감소'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재활용한 제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제품 개선 사례'를 발표했다.

앞서, 지누스는 ESG 경영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203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에서는 주관하는 2023년 ESG 통합 평가에서 전부문 A등급을 획득해 '통합 A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지누스 관계자는 "글로벌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누스의 ESG 경영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친환경 경영 실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