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SK브로드밴드는 아이의 개인별 맞춤 무료 영어회화가 가능한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아이의 개인별 맞춤 무료 영어회화가 가능한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아이의 개인별 맞춤 무료 영어회화가 가능한 '살아있는 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이번에 에듀테크 기업 ‘아키핀’과 협업해 챗GPT를 접목한 ‘살아있는영어 프리토킹’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맥락에 어긋난 질문이나 다양한 토픽에도 AI 캐릭터가 유연하게 답변할 수 있다.

특히 아동 발화 수준에 맞춘 단어와 문장을 사용해 아이가 원하는 만큼 대화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영어에 익숙지 않은 아이의 대화를 유도하기 위해 △Food(음식) △Animals(동물) △All about me(나에 대하여) △School & Friends(친구) △Imagine That(마음껏 상상하기) 등 5개의 상세 주제도 제공한다.

각 주제는 지난해 11월 IPTV 최초 독점 제휴한 튼튼영어 VOD 커리큘럼과 연계돼 튼튼영어 복습 시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학부모가 아이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발화 단어, 문장 개수 등의 학습 현황을 화면에 노출한다. 아이가 욕설·비속어 등 유해한 대화를 했을 경우 화면에 비노출하고 대화를 자연스럽게 전환하도록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으로 챗GPT와 함께 할 수 있는 퀴즈와 알파벳 게임 등을 추가해 집에서 ‘영어유치원’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 고도화해나갈 예정이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IPTV 최초로 B tv ZEM에 챗GPT를 적용한 무료 키즈 영어회화 서비스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AI를 적용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로 더욱 의미 있는 B tv ZEM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