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신협중앙회(신협)가 일반직군과 IT직군에 대한 2024년도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협중앙회관 전경. (사진=신협중앙회)
신협중앙회관 전경. (사진=신협중앙회)

일반직군은 기획·총무, 자금운용, 여신지도·관리, 경영지도, 검사·감독 등이다. 조합을 지원하는 현장 밀착형 신협 전문가 육성을 위해 지역연고자를 지역 할당 방식으로 전원 채용한다. 지역연고자는 졸업(예정)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 소재지를 기준으로 한다. 각 전형은 희망 지역별로 분리해 평가하며 지역별 중복 지원은 불가능하다.

IT직군은 IT개발・관리 등으로 필수적으로 정보처리기사, C·JAVA·SQL·RDB (Oracle/Tibero)·시스템·N/W·보안 관련 자격증 중 1개 이상을 보유해야 한다.

지원서 접수는 12월 4일부터 18일까지 신협 채용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월 10일 오전 10시 이후 신협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이후 13, 14일에 나눠 필기시험 전형이 진행된다. 

공통 필기 과목은 인적성검사·직무능력시험·직무상식 시험이다. 이와 별도로 일반직군은 논술시험, IT직군은 온라인 코딩 테스트를 추가로 치른다. 이후 실무진 1차 면접과, 임원진 2차 면접을 거쳐, 2월 말 홈페이지에 최종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박영현 신협 인재개발본부장은 "신협중앙회는 이번 채용을 통해 포용과 상생을 최우선하는 금융협동조합 신협의 가치를 이해하고, 미래 금융을 선도할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