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NH투자증권이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023 빅데이터 경진대회 '블롬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블롬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쇼캐이스 및 시상식에서 정영채(왼쪽) NH투자증권 사장이 대상 수상팀인 '뉴욝 가즈악'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열린 '블롬버그, 나스닥과 함께 세계속으로! 쇼캐이스 및 시상식에서 정영채(왼쪽) NH투자증권 사장이 대상 수상팀인 '뉴욝 가즈악'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이번 빅데이터 경진대회는 지난 9월 4일부터 총 3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국내외 대학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지원했다. 30개 팀이 본선 대회에 진출했고, 이 중 상위 6개 팀을 대상으로 쇼케이스를 실시해 최종 수상팀을 확정했다.

올해 대회는 네 번째 빅데이터 경진대회로 '데이터 속에 숨어있는 해외주식 투자기회 찾기'를 주제로 고객들의 해외 시장 투자 경험 확산을 위해 투자 인사이트 제공이나 콘텐츠 아이디어 수집을 목표로 진행했다. 

대회를 위해 NH투자증권은 블룸버그와 미국 거래소 나스닥과 스폰서십을 맺고 참가자들에게 해외 기업과 해외 시장 특화 데이터를 제공하여 폭넓은 데이터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대회 참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블룸버그와 함께 본선 참가자 대상으로 '블룸버그 데이터 세미나'를 개최했다.

최종 대상은 서강, 홍익, 건국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뉴욝 가즈악'팀이 수상했다. 이들은 '해외뉴스 Daily Report'란 주제로 고객에게 필요한 뉴스 토픽을 요약 후 대표 기사를 제시하고, 주가 트렌드를 분석해 하나의 리포트로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안했다. 대상팀에게는 뉴욕 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나스닥으로부터 타임스퀘어 나스닥 타워에 수상자 사진이 게시되는 부상이 제공된다.

우수상은 부산대학교 학생 'DIFI'팀과 한양대학교, 서강대학교의 '차가운 자본시장', 장려상은 '콘푸로스트', 'NTY', 'NEO_D'에게 돌아갔다. 또한 블룸버그상은 'DIFI'팀이 수상했으며, 수상팀에는 대상 1000만 원, 우수상 500만 원, 장려상 300만 원의 상금이 전달된다. 대상/우수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2024년도 디지털(Digital) 직군 서류전형 면제, 체험형 인턴십 기회 등 인사 특전이 제공된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참가팀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해외시장 데이터를 통해 투자 콘텐츠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다양하게 보여줬다"며 "이들이 보여준 성과는 고객 경험 개선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해외 주식 투자 편의성뿐만 아니라 투자 서비스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