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코웨이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독서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위한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웨이,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동화낭독 봉사활동 진행 (사진=코웨이)
코웨이,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동화낭독 봉사활동 진행 (사진=코웨이)

코웨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동화책을 녹음해 독서 취약 가정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시각장애, 다문화 가정 등 직접 책을 읽기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의 언어 및 인지 능력 향상과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웨이 임직원들은 실감나는 동화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의 발성 교육과 목소리 연기 훈련을 이수하고 각 배역에 따라 녹음을 진행했다. 녹음된 목소리는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오디오북으로 제작한 뒤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목소리를 통해 나눔에 동참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소외계층이 건강한 미래를 가꿔나갈 수 있도록 기여하며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