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메리츠증권이 온라인 계좌 전용 관리점인 디지털금융센터의 예탁자산이 4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메리츠증권 사옥. (사진=메리츠증권)
메리츠증권 사옥. (사진=메리츠증권)

디지털금융센터에선 메리츠 대표 상품인 'Super365 계좌'를 개설할 수 있으며, 각종 거래 수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22년 말 1100억 원에 불과했던 디지털금융센터 예탁자산 규모는 지난해 말 출시한 Super365 계좌가 인기를 끌면서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는 설명이다. 

Super365 계좌는 주식계좌에 남아있는 예수금에 일복리 이자수익을 제공하는 '환매조건부채권(RP) 자동투자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해외주식과 채권 등의 금융투자상품을 국내 최저 수준 수수료로 거래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종합 투자 계좌다. 휴면 자금에는 업계 최고 수준인 3.15%(달러 4.45%) 예탁금 이용료율도 제공하고 있다

그동안 일회성 이벤트로 적용되던 우대 혜택을 계좌 기본 조건으로 적용하고 있어 출시 1년도 안된 올해 11월 단일계좌로 예탁자산 2000억을 돌파했다. 상품 출시 후 예탁자산 1000억 원 유치까지 200여 일이 소요됐지만 이후 추가로 1000억 원을 예치하는 데는 100일이 채 걸리지 않았다.

올해 12월 메리츠증권이 디지털금융센터 고객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5.8% (매우 만족 40.7%, 만족 45.1%)가 Super365 계좌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의 최조 계좌 개설 이유는 '예수금에 주는 이자(87.9%)'가 압도적으로 높았으나, 실제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으로는 '저렴한 거래비용(31.9%)'이 이용 전보다 크게 증가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 실질 고객층을 파악하기 위해 보는 지표인 '전체 계좌 중 100만 원 이상 잔고 계좌 비율'은 Super365 계좌의 경우 43%이며, 1인당 평균 예치금액도 3200만 원으로 고액자산가의 비율이 높다.

메리츠증권 디지털플랫폼본부 관계자는 "디지털금융센터 고객을 위해 출시한 Super365계좌를 통해 예수금 수익과 신용 이자 모두 고객에게 환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증권사에 바라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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