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별님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대한민국을 제1 적대국이자 불변의 주적으로 헌법을 개정할 전망이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조선중앙TV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사진=조선중앙TV 캡처)

16일 조선중앙통신은 전날인 15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양 만수대의사당에서 열린 최고인민회의에서 "대한민국을 철두철미 제1의 적대국으로, 불변의 주적으로 확고히 간주하도록 교육교양 사업을 강화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헌법 개정과 함께 남북 간 평화 상징물을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동족, 동질관계로서의 북남조선', '우리 민족끼리', '평화통일' 등의 상징으로 비칠 수 있는 과거 시대의 잔여물들을 처리해버리기 위한 실무적 대책들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의선의 우리 측 구간을 회복불가한 수준으로 물리적으로 완전히 끊어놓는 것을 비롯해 접경 지역의 모든 북남 연계 조건들을 철저히 분리시키기 위한 단계별 조치들을 엄격히 하겠다"고 덧붙였다.

그 밖에도 조국통일3대헌장기념탑을 철거할 전망이다. 김 위원장은 "우리 공화국의 민족 역사에서 '통일', '화해', '동족'이라는 개념 자체를 완전히 제거해버려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김 위원장의 선언에 대해 "(북한 정부가) 반민족 및 반역사적 집단을 자인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