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7일 "교사와 학생들 모두를 위해 교육환경을 바꿔나가겠다"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대통령실은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년 교육계 신년교례회'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교육계 신년교례회는 매년 개최되는 교육계의 가장 큰 신년 행사다. 유·초·중·고등학교 및 대학의 교원, 교육 관련 단체‧기관 대표 등 교육계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의 발전을 기원하고 새해 덕담과 소망을 나누는 자리다.

윤 대통령은 교사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교사, 교원들과 새해인사를 나누면서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대통령의 교육계 신년교례회 참석은 2016년 박근혜 前 대통령 이후 8년 만이다. 

윤 대통령은 교육 현장에서 발생하는 선생님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찾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선생님과 학생들 모두를 위해 교육 환경을 바꿔나가겠다는 뜻도 전했다.

또한 3대에 걸쳐 가족 9명이 교사인 흥덕중학교 이은선 교장, 지차장애학생 창업동아리를 조직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청주혜화학교 이승오 선생님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여난실 한국교총 회장 직무대행 등 180여명의 교원과 교육 관련 단체 기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주호 사회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이배용 국가교육위원회 위원장,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 장상윤 사회수석등도 자리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