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한진은 글로벌 사업을 위해 올해 해외 거점을 42곳까지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한진)
(사진=한진)

한진은 태국과 방글라데시, 모로코, 헝가리 등 22개국에 17개 법인, 42개 거점을 마련해 아시아와 유럽 곳곳을 잇는 물류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진의 해외 네트워크는 2022년 12개국(12개 법인), 28 거점에서 2023년 18개국(14개 법인), 34거점으로 늘었다.

한진은 지난해 12월 5일 일본 법인을 새롭게 설립, 오는 3월 태국 법인 설립도 완료한다. 이커머스를 비롯해 국제 특송, 동남아 국경운송 사업 등을 추진한다.

일본 법인의 경우 현지 유수의 물류기업인 ‘사가와’와 연계해 이커머스 통관 및 특송 서비스와 소비재 관련 포워딩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태국 법인의 경우 캄보디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인도차이나반도를 중심으로 한 물류 서클 체인을 완성한다. 지난해 6월 태국 ‘람차방’항에 컨테이너 화물작업장(CFS)을 개장한 것을 계기로 태국에 진출했다.

한진 관계자는 “아시아 내 신규 거점 활성화를 통한 양적 성장 전략”이라며 “국가, 지역별 통관 배송 기능과 풀필먼트 역량을 보유한 우수 현지 협업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신규 거점을 빠르게 안정화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