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해리 기자] 하나은행이 오는 6일부터 소상공인·자영업자 손님 약 33만 명을 대상으로 총 1994억 원 규모의 이자캐시백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중구 하나은행 신관 전경. (사진=하나은행)
서울 중구 하나은행 신관 전경. (사진=하나은행)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11일 소상공인·자영업자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해 1994억 원의 이자캐시백과 1563억 원의 은행 자율프로그램 시행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자율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1월 중순 경제 한파와 겨울철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손님 약 15만 명을 대상으로 총 300억 원  규모의 에너지생활비를 지원했다.

이번 이자캐시백은 2023년 12월 20일 기준 하나은행 개인사업자대출을 보유한 손님(부동산임대업 제외)을 대상으로 대출금 2억 원 한도로 금리 4% 초과분에 대해 1년간 이자 납부액의 90%까지 최대 300만 원을 지원한다.

하나은행은 오는 1일과 5일 이틀에 걸쳐 개인별 이자 환급액을 통지하고 설 연휴 전인 6일 이자환급을 일괄 시행한다. 환급받는 이자금액은 별도 신청 없이도 차주 명의 대출원리금 자동이체 등록 중인 하나은행 계좌로 입금된다.

또한 하나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하나원큐' 내 개인사업자 전용 플랫폼 '사장님ON'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 손님들이 이자캐시백 대상 여부, 금액, 지급계좌, 예정일 등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자캐시백과 같이 손님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내실 있는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