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라인프렌즈(LINE FRIENDS)’와 협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톤 제공)
(사진=크래프톤 제공)

이용자들은 이날 적용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을 다음달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라인프렌즈는 2011년 전 세계 2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 앱 ‘라인(LINE)’의 오리지널 캐릭터 스티커로 탄생했다. ‘브라운(BROWN)’, ‘코니(CONY)’, ‘샐리(SALLY)’ 등 재미있는 개성과 사랑스러운 매력을 가진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라인프렌즈 테마의 버디, 의상,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일부 아이템들은 올해 용의 해를 맞아 용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아이템은 이용자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샐리’ 버디 ▲드래곤 ‘샐리’ 버디 의상 ▲’초코’ 드레스 세트 ▲’레너드’ 우비 세트 ▲’샐리’ 배낭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초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오토바이인 ▲코니 오토바이도 출시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IP 테마 브랜드 형식의 로얄 패스인 ‘프라이즈 패스’가 추가됐다. 인게임 재화인 UC를 사용해 활성화하고, 게임 내 미션을 수행해 획득한 포인트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로얄 패스 단계에 따라 ▲드래곤 ‘브라운’ 세트 ▲드래곤 ‘브라운’ 머리장식 ▲드래곤 ‘코니’ 세트 ▲드래곤 ‘코니’ 머리장식 ▲라인프렌즈 낙하산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