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넷마블이 8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올해 선보일 신작을 통해 실적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넷마블 구로 신사옥 지타워. (사진=넷마블)
넷마블 구로 신사옥 지타워. (사진=넷마블)

8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77억원을 기록했다. 앞서 넷마블은 2022년 1분기부터 지난해 3분기 까지 7개 분기 연속 적자를 기록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작년 9월 출시한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실적 온기 반영과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의 업데이트에 따른 매출 증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동 기간 매출액은 66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감소했다. 장르별 매출 비중은 ▲캐주얼게임 43% ▲역할수행게임(RPG) 9%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9% ▲기타 10% 등으로 나타났다. 

4분기 해외 매출은 5340억원으로 국가별 비중은 ▲북미 45% ▲한국 20% ▲유럽 12% ▲동남아 9% ▲일본 6% ▲기타 8% 순이다. 

2023년 연 매출액은 2조501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696억원, 당기순손실은 3133억원으로 2년 연속 적자가 이어졌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과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등 신작 4종과 함께 중국 출시작 1종(제2의 나라: 크로스월드) 등 총 5종의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 7일 4분기 실적 발표 후 진행된 컨퍼런스 콜에서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의 출시는 2024년 말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며 "다만 해당 게임은 오픈월드 RPG다 보니 방대한 콘텐츠를 개발해야되는 상황이라 다소 일정이 지연될 가능성이 존재한다. 늦어져도 2025년 상반기 중에는 론칭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혼자만 레벨업:ARISE’의 경우 OBT(공개 베타 테스트)를 3월부터 진행을 예정하고 있고, 현재 글로벌 런칭이 가능한 상태"라며 "애니메이션 1기가 3월 말까지 방영이 예정이고 그 이후 넷플릭스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상태가 가장 인기가 높을 거라고 판단해 4월 정도 론칭을 예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콘솔 게임 전략에 대해서는 "현재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을 포함한 모바일, PC, 콘솔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게임이 두 종이 있다"며, "순수 콘솔 타이틀만 1종을 개발하고 있으며 지금 시장에 공개된 게임은 일곱개의 대죄: 오리진이 유일하고 추가적인 1종에 대해서는 기회가 되면 시장에 추후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권 대표는 “지난 해 출시를 목표했던 게임들의 개발 일정이 지연되면서 7분기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는 등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지 못했으나 4분기 턴어라운드로 재도약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며 “2024년은 ‘아스달 연대기’, ‘나 혼자만 레벨업’ 등 기대작들의 출시가 예정된 만큼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