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시몬스가 ‘202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이하 리빙페어)’에 참가해 최대 규모의 ESG 부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시몬스 제공)
(사진=시몬스 제공)

올해로 29회를 맞는 리빙페어는 국내 리빙 및 인테리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신 리빙 디자인 트렌드의 방향성을 제시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박람회다. 오는 2월 28일(수)부터 3월 3일(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450여 개 국내외 기업 및 브랜드가 참여한다.

시몬스 침대는 이 부스를 공존하기에 위대한 삶을 의미하는 ‘THE GREATER TOGETHER’라는 주제로 ‘전시존’과 ‘제품존’으로 구성했다.

먼저, 전시존에서는 총 32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한경애 코오롱인더스트리㈜ FnC 부문 부사장, 박원정 러쉬 코리아 에틱스 디렉터,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 이민호 법무법인 율촌 ESG연구소장 등 재계·학계·연구기관 각계각층에서 활약하는 ESG 커뮤니케이터 22인의 특별 인터뷰를 관람할 수 있다.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한 기업 활동’, ‘다음 세대를 위한 ESG의 방향성’ 등 심도있는 질의응답으로 구성된 51분53초 분량의 인터뷰 영상은 관람객들에게 ‘우리가 걸어가야 할 다음 ESG는 어디인지’, ‘자신의 ESG는 무엇인지’ 등을 돌아볼 수 있는 사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무엇보다 인터뷰이 모두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ESG 취지에 뜻을 함께 했다.

제품존에서는 ESG 침대인 ‘뷰티레스트 1925’와 비건 매트리스 컬렉션 ‘N32’ 등을 선보이며 ESG에 대한 시몬스의 진정성을 알린다. 뷰티레스트 1925는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내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되는 착한침대다.

N32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전 제품에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원단과 패딩에 비건 소재인 ‘아이슬란드 씨셀(SeaCell™)’과 ‘린넨’을 적용했다. 지난 달에는 비건표준인증원으로부터 전 제품에 비건 인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 ‘젤몬’과 ‘윌리엄’도 만나볼 수 있다. 

시몬스 브랜드전략부문 김성준 부사장은 “이번 리빙페어를 통해 시몬스는 ESG 선도 기업으로서 미래 세대를 위해 앞으로 리빙 브랜드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 ‘업의 진정성’이라는 관점에서 함께 고민해볼 것을 제안한다”며 “시몬스가 생각하는 업의 진정성이란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업활동으로, 이를 통해 이익이 창출되면 해당 이익으로 다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선순환’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