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롯데면세점이 중화권 스타 주걸륜(Jay Chou)의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후원사를 맡고 패션 브랜드 ‘판타시’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오세아니아에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이 공식 후원사인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포스터.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공식 후원사인 주걸륜 호주 월드투어 콘서트 포스터.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의 올 1~2월 오세아니아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오세아니아 면세시장 주력 소비층인 중국인을 비롯한 전 세계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롯데면세점은 주걸륜 카니발 월드투어 오스트레일리아의 공식 후원사를 맡아 전 세계 팬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3월 2일 개최된 시드니 콘서트와 3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열린 멜버른 콘서트에 총 5만 명 이상의 관객이 방문했다.

또한, 롯데면세점은 지난 2월 29일 시드니시내점에 ‘판타시(PHANTACi)’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판타시는 주걸륜이 2006년에 론칭한 패션 브랜드다.

오픈일 진행된 VIP 행사에는 대만 스타 가유륜(Alan Kuo) 등 글로벌 셀럽들과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했으며, 행사 다음 날 주걸륜이 롯데면세점 시드니시내점에 등장했다. 주걸륜은 판타시 팝업존과 더불어 시드니시내점 주류 특화 공간을 방문해 현장 고객 및 스태프와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승준 롯데면세점 글로벌운영부문장은 “중화권을 넘어 전 세계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주걸륜의 호주 콘서트 공식 후원사로서 고객을 맞이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국적 관광객의 면세쇼핑 경험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