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삼성웰스토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에서 적은 인력으로도 빠르게 메뉴를 조리할 수 있도록 '공수절감 메뉴 레시피 솔루션' 가이드북을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삼성웰스토리 제공)
(사진=삼성웰스토리 제공)

삼성웰스토리는 전처리 작업이 필요 없어 조리 효율이 높은 반조리 상품과 이를 활용한 레시피를 통해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의 인력난 해소, 맛의 퀄리티 향상, 수도광열비 절감 등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해야 하는 케이터링(급식) 고객사의 운영 특성을 반영해 '공수절감 메뉴 레시피 솔루션' 가이드북에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 일품메뉴까지 다양한 종류의 메뉴 레시피 정보를 담았다.

또한 실질적인 가이드북 활용을 돕기 위해 식재료 주문에 필요한 품목 코드와 5가지 맛(짠맛·단맛·신맛·매운맛·감칠맛) 단계, 배식 시 제공 온도도 인포그래픽 형태로 기재했다.

삼성웰스토리는 이번 '공수절감 메뉴 레시피 솔루션' 가이드북 외에도 테이크아웃, 특식메뉴 등 추가 가이드북도 제작했다. 오는 4월 3~4일 aT센터에서 진행되는 B2B 최대 식음 산업 박람회 '2024 푸드페스타'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고객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레시피 개발에만 1년 이상 걸릴 정도로 공들여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사의 어려움을 함께 돌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