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유리나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는 6일 박근혜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발표한 것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전경련은 이날 논평을 통해 "경제계는 대통령께서 경제활성화를 국정 최우선 과제로 삼고, 경제회복 불씨를 살리기 위해 경제혁신 3개년 계획 추진 및 규제개혁을 통한 투자활성화 의지를 밝힌 점에 대해 환영한다"고 전했다. 
 
또 전경련은  "우리경제가 당면한 대내외 어려움을 극복하고, 4만불 시대로 도약하는데 국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전경련은 "지금 우리경제는 엔저에 따른 가격경쟁력 하락, 미국의 양적완화 축소 등으로 대외환경이 불안하고, 내부적으로는 가계 부채로 인한 내수 침체 및 기업의 수익성이 저하되는 등 여러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면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제계는 미래 성장산업 육성과 민생 안정을 위해 투자 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끝으로 전경련은 경제계의 투자, 고용 확대 노력을 약속했다. 전경련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제계는 미래 성장산업의 육성과 민생 안정을 위해 투자확대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신년 기자회견에서 집권2년차 경제분야 국정 구상안을 내놨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3대 추진 전략은 ▲비정상적 관행을 정상화하는 개혁을 통해 기초가 튼튼한 경제를 만들고 ▲창조경제를 통해 역동적인 혁신경제를 만들며 ▲내수를 활성화해 내수와 수출이 균형 있는 경제를 만들겠다는 내용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