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승 1패...8강행 청신호

▲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에이스 김연경이 11일(한국시간) 브라질의 마라카낭지뉴 아레나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16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배구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리시브를 시도하고 있다.(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강은지 기자]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아르헨티나를 3대 0으로 꺾고 8강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섰다.

이정철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대표팀은 한국은 11일(한국시간) 브라질의 마라카낭지뉴 아레나에서 열린 아르헨티나와의 2016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배구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3-0(25-18 25-20 25-23)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2승 1패를 기록한 한국은 남은 브라질전, 카메룬 전에서 1승 이상을 거두면 8강 진출을 확정짓는다.

한국은 한수 아래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한국은 1세트 김연경의 블로킹으로 선제점을 기록하며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경기 초반 탐색전이 펼쳐졌다. 한국이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갔다.

일본, 러시아전에서 부진했던 김희진이 살아났다. 김희진은 후위공격과 서브에이스를 성공시키면서 공격을 이끌었다.

한국이 10-5 상황에서 김희진이 2연속 서브에이스를 성공시키면서 7점차로 점수를 벌렸다.

아르헨티나는 잦은 범실과 미숙한 서브 리시브로 무너졌다. 세트 후반 뒤늦게 추격에 나섰지만 역부족이었다.

2세트도 한국의 리드는 계속됐다.

한국은 강력한 서브로 아르헨티나를 압박했다. 한국이 4점차로 근소한 리드를 이어갔지만 아르헨티나는 리제티치 파울라 야밀라가 연속 득점을 성공하며 추격하기 시작했다.

아르헨티나의 반격에 한국이 잠시 흔들렸다. 17-11 상황에서 김연경의 서브에이스가 들어가면서 승기를 잡았다.

이정철 감독은 휴식차원에서 김연경을 빼고 이재영을 투입했고 집중력에서 앞서며 25-20로 이겼다.

3세트 아르헨티나의 반격이 거셌다. 아르헨티나는 리제티치와 소사 에밀세를 앞세워 끈질기게 따라 붙었다.

10-9 시소 게임이 펼쳐졌다. 한국이 달아나면 아르헨티나가 쫓아가는 형국이었다.

한국은 세터의 볼배급이 원활하지 않아 공격에 애를 먹었다. 서브리시브가 흔들리면서 김연경이 힘을 싣지 못했다.

여기에 아르헨티나의 수비와 공격이 살아나면서 역전을 허용했고 15-11로 끌려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한국이 다시 한 번 반격에 나서면서 추격했다.

김연경과 박정아, 김희진의 연속 득점으로 17-16 역전에 성공했다. 이후 한국은 집중력에서 앞서며 더 이상의 추격을 허용하지 않았다.

양효진의 서브에이스로 매치 포인트를 잡은 한국은 김연경의 공격이 성공하며 25-23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편 한국은 오는 13일 세계랭킹 2위 브라질과 4차전을 치른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