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시티 수사지시...野 반발 "최순실 사태 혼란 막기용"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설석용 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부산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지시하고 나서자 정치권 내 반발이 거세게 일고 있다. 특히, 부산권 의원들을 겨냥한 청와대의 압박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이들의 날선 신경전이 벌어지고 있다.

정연국 청와대 대변인은 17일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통령이 정국을 해결해야 하는데 엘시티 수사 지시 등으로 오히려 어렵게 만든다는 비판이 있다'는 지적에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인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변인은 "(엘시티 사건과 관련해) 대통령이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것처럼 의혹이 제기돼서 근거 없는 의혹 제기로 인한 혼란을 막기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이 시점에서 공개적으로 그러한 지시를 내리는 것은 저는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김 전 대표는 이어 박 대통령의 수사지시가 'LCT 비리에 연루된 부산권 의원들에 대한 정치적 압박이 아니냐는' 질문에 "압박 받는 사람은 압박 받는 것이고 압박 받을 이유가 없는 사람은 압박 받을 이유가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권역의 유력 정치인은 야권의 대표 대권 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과 비박계 좌장 김 전 대표가 포함돼 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은 빨리 (검찰) 조사를 받아야 한다"며 "국민 앞에 과연 이 일을 대통령이 주도했는지, 어떠한 연관이 있는지 하는 것을 빨리 밝히는 것이 대통령이 해야 할 도리"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탄핵 절차 이외에 다른 방법이 있으면 한번 이야기 해보라"면서 "국가는 법에 의해 운영이 돼야 하고 법대로 가야한다. 현재 이 사안을 놓고 할 수 있는 법은 탄핵 절차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또 김경협 더민주 의원도 "청와대에 쏟아지는 화살을 민주당과 대선후보로 돌리려는 작전으로 보인다"며 강력 반발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현재 카톡 같은 SNS에서 민주당과 우리 당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조직적 마타도어가 유포되고 있다"며 "작성자는 물론 유포자와 배후세력을 철저하게 색출해 법적으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엘시티 비리 사건과 관련해 철저한 검찰 수사와 연루자 엄단을 지시, 논란을 산 데 대해 "범죄 피의자가 수사를 지휘하는 것처럼 (박 대통령이) 부끄러운 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朴대통령은 즉시 검찰수사를 받아야 한다. 더이상 추한 모습을 보이면 안 된다. 집착과 미련을 버려야 한다"며 "국회 추천 총리에게 위임하고 물러나는 게 순리"라고 박 대통령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