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반인륜적 공포정치 국제사회로부터 심각한 고립 초래할 것"

(사진=뉴시스)

[뉴스포스트=설석용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5일 김정은 조선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의 피살에 대해 "북한의 미사일 도발과 함께 김 위원장의 반인륜적 공포정치는 국제사회로부터 심각한 고립을 초래할 것이 뻔하다"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위원장이 그간 써온 공포정치의 일환이라면 1인 통치체계 강화보다는 체제 불안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장남 김정남이 피살됐다 한다. 무엇보다 정확한 사실 확인이 우선돼야 한다"며 "정부당국은 신속하게 사건의 전모를 밝혀 국민에게 낱낱이 알려드려야 할 것"이라고 정부의 진상조사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정부당국은 이번 사건의 실체 파악과 아울러 남북관계와 한반도 평화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철저히 대응해야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추 대표는 "북한의 무모한 미사일 도발이 결국 한반도 위기 고조하고 있다"며 "유엔안보리는 만장일치로 대북 추가 제제를 결의했다"고 밝혔다.

또 "미국 행정부의 강경파들이 대북 강경발언 쏟아내는 가운데 '선제 타격도 검토한다'고 한다"며 "이에 기다렸다는 듯 친박계 다선의원이 무책임하게도 선제타격 주장하고 있다. 트럼프나 박근혜 정권이나 국내 정치 위기를 만회하기 위해 북한의 무모함을 악용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분명히 말하지만 선제타격과 같은 그 어떠한 군사적 조치도 자칫하면 우리 민족 전체의 공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당은 단호히 반대한다"며 "북한의 추가적인 어떤 도발도 반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북한은 즉각 대화의 장으로 나와야한다"며 "정부는 물론 국제사회 역시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유엔 결의에 따른 강력한 제제와 함께 마지막까지 대화의 노력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