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뉴스포스트=우승민 기자] ‘어금니 아빠’ 이씨는 이날(11일) 오전 여중생 딸 친구를 살해‧유기한 현장검증을 실행했다. 하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살해 방법은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중랑경찰서는 11일 오전 9시30분부터 약 45분 동안 이씨 딸 친구인 A(14)양이 살해당한 서울 중랑구 망우동 이씨의 자택에서 살인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

이씨는 얇은 운동복 상의에 점퍼를 입고 호송 차량에서 내린 뒤 중랑서 이진학 강력계장이 “현장검증에 동의하느냐”는 물음에 “네”라고 짧게 답했다. 기자들의 질문에는 “죄송하다”는 말만 한 뒤 자택에 들어갔다.

이날 이씨는 자택 내부에서 지난달 30일 딸 친구인 A양을 살해하던 상황을 마네킹을 대상으로 검증했다. 그는 A양을 죽인 뒤 자택에서 나와 사체 유기를 위해 시신을 담은 검정색 캐리어 가방을 차량에 싣는 과정까지 재연했다.

이씨가 차량에 탑승하면서 현장검증은 종료됐다.

동네 주민들은 이씨가 자택에서 나오자 “발가벗겨 죽일 놈” 등의 욕설과 함께 야유를 퍼부었다.

경찰은 이씨를 중랑서로 호송한 뒤 범행동기 등을 파악하기 위해 추가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어제 밤과 오늘 새벽 사이에는 이씨와 이씨 딸에 대한 추가조사를 진행하지 않았다”며 “사체유기 장소인 강원도 영월과 시체를 담았던 트렁크 가방과 범행도구를 유기한 장소를 정밀 수색 중에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씨가 범행 동기에 대해 일부 진술했으나 완전 신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라며 “추가 조사를 통해 범행 동기를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A양이 살해된 후 사체유기에 가담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된 이양은 현장검증 자리에 동행하지 않았다. 이양의 영장실질심사는 12일 서울북부지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씨는 경찰조사에서 자신의 살인 및 사체유기 혐의를 인정했지만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살해 방법 등에 대해서는 진술을 회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