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신현지 기자]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이인권 대표가 21일 오후 2시 경기도 양평 불룸비스타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열린 하남문화재단 임직원 연찬회에서 ‘혁신 창의 문화시대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특별강연을 가졌다.

긍정경영 미디어 컨설팅 이인권 대표(사진=신현지 기자)

하남문화재단 ‘감성일체화교육(ST)'으로 열린 이날 연찬회에서 이 대표는 급변하는 사회여건의 변화에 따라 시대 흐름에 적응하며 차별화된 노력을 경주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문화예술 분야 환경도 혁신되고 있는 추세에서 창의적 콘텐츠를 다루는 전문가들의 ’스마트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참석자들에게 “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불확실성의 시대 상황에서 구성원들이 공공분야의 신분 안정성에 안주해 자기계발 노력을 쏟지 않으면 미래를 열어 가는데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2003년부터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를 13년 동안 역임해 한국기록원으로부터 지식경영 최다 보임 기록을 인증 받은 예술경영가이기도 한 이 대표는 구성원들에게 ‘플로우’ 곧 ‘몰입’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몰입은 ‘개인적으로나 조직적으로 스스로 자존감을 갖고 소임을 다함으로써 얻는 만족감과 행복감’을 의미한다. 그래서 “누구나 몰입을 이룰 때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내적 에너지가 생성되는 것으로 문화예술조직 구성원들에게는 절대 필요한 것”이라고 이 대표는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외형적 물욕 좇기보다 내면적 ‘의미’를 찾는 긍정의 자세가 중요하다”며 스스로 개인과 사회 생활에서 긍정의 힘으로 얻은 체험을 소개해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 대표는 중앙일보, 국민일보, 문화일보 문화사업부장과 경기문화재단 문예진흥실장을 거쳐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대표, 아시아문화예술진흥연맹 부회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부회장, 국립중앙극장 운영심의위원, 전주세계소리축제 조직위원회 상임위원, 예원예술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저서로는 ‘예술경영 리더십’, ‘공연예술 매니지먼트’, ‘문화예술 리더 꿈꿔라’, ‘경쟁의 지혜’, ‘영어로 만드는 메이저리그 인생’, ‘긍정으로 성공하라’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