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네이버 온라인 기부 해피빈 등 플랫폼 이용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연말을 맞아 스타트업과 공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앱솔루트는 스타트업 디자인 스튜디오인 프롬블랙과 저소득층 가정에 분유를 후원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활고에 분유를 훔치다 잡힌 가장의 이야기를 접한 두 업체가 힘을 모아 시작 됐으며, 프롬블랙이 디자인한 ‘아기와 나 일러스트 엽서’와 클린 코튼향의 ‘분유캔들’이 팔릴 때 마다 분유를 적립, 저소득층 가정에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적으로 펀딩에 성공할 경우 약 100여곳 이상의 가정에 매일유업 ‘앱솔루트 본’이 지원될 예정으로, 현재 20여일만에 목표를 180% 달성했다.
앱솔루트는 지난 5월에도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과 함께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분유를 지원하는 ‘바이앤기브 캠페인’에 동참했다. 앱솔루트 ‘액상명작’과 ‘본’을 바이앤기브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매출액의 30%를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입양가족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우유지원비로 전달했다.
앱솔루트 브랜드 담당자는 “사회공헌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브랜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 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확산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초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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