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네이버 온라인 기부 해피빈 등 플랫폼 이용

[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연말을 맞아 스타트업과 공인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활동 진행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앱솔루트,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활동 진행 (사진=매일유업 제공)

 

앱솔루트는 스타트업 디자인 스튜디오인 프롬블랙과 저소득층 가정에 분유를 후원하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을 2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생활고에 분유를 훔치다 잡힌 가장의 이야기를 접한 두 업체가 힘을 모아 시작 됐으며, 프롬블랙이 디자인한 아기와 나 일러스트 엽서와 클린 코튼향의 분유캔들이 팔릴 때 마다 분유를 적립, 저소득층 가정에 후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적으로 펀딩에 성공할 경우 약 100여곳 이상의 가정에 매일유업 앱솔루트 본이 지원될 예정으로, 현재 20여일만에 목표를 180% 달성했다.

앱솔루트는 지난 5월에도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과 함께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분유를 지원하는 바이앤기브 캠페인에 동참했다. 앱솔루트 액상명작을 바이앤기브 플랫폼을 통해 판매하고, 매출액의 30%를 홀트아동복지회를 통해 입양가족을 기다리는 아이들의 우유지원비로 전달했다.

앱솔루트 브랜드 담당자는 사회공헌 콜라보레이션의 경우 브랜드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 보다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확산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