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문현우 기자] 신한은행은 모바일 앱 쏠(SOL)이 통합 출시 5개월만에 가입자가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쏠은 기존 S뱅크, 써니뱅크 등 6개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지난 2월말 출시됐다. 출시 당시 △차별화된 사용자 환경(UI·UX), 모션뱅킹 등으로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 제공 △빅데이터와 개별화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 추천 △‘나만의 해시태그’를 통해 반복되는 거래를 한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비교 분석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선물하는 적금’ 출시 등 새로운 콘셉트과 사고를 통해 고객 중심으로 재설계했다. 

또한, 쏠(SOL)은 개방형 플랫폼을 지향해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로그인만으로 우리집 최근 실거래가·주변 인기단지 매물·아파트 분양정보·전문가 추천 경매정보를 볼 수 있는 부동산 플랫폼 ‘쏠랜드’를 출시했다. 또한 프로야구 경기시 응모할 수 있는 쏠타임 이벤트, KBO 월간 MVP 투표, 구단성적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콜라보 상품 등으로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로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가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한 분 한 분을 위한 초(超)맞춤 서비스를 지향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가고 있다”며 “모바일앱을 통한 상품 가입금액이 전년대비 2배로 성장하고 있으며 트랜드를 선도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