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최근 목포 부동산 논란으로 자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자신을 비판한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21일 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루 전까지 같은 당에 계셨던 분이 사실확인이 필요한 예민한 부분을 발언하시면서 왜 제게 확인하지 않으셨나”며 “가짜뉴스를 보고 그대로 인용하신 것 같은데 심히 유감”이라고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앞서 금 의원은 MBC ‘뉴스외전’에 출연해 “자기 이해관계가 있는데 정책을 추진해선 안 된다”며 손 의원을 비판했다.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인 손 의원이 문화재 지정을 위해 국회에서 발언하면서 목포 부동산을 구입한 것은 ‘이익충돌’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다.

금 의원은 최근 손 의원이 자신의 나전칠기를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라고 압박했다는 보도를 언급하면서 “나전칠기 작품의 경우 판권이 문제가 되니 손 의원 쪽에서는 ‘기획이나 디자인을 내가 해서 내 작품인 면도 있다’고 주장했는데 그것을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을 했다. 그러면 이익충돌 문제가 생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손 의원은 “‘국립박물관에 구입하란 발언’ 이 대목은 제가 도저히 참기 어려운 대목”이라며 “비록 우리가 친하게 지낸 사이는 아니지만 저를 도대체 어떤 사람으로 봤느냐. 제가 정말 이런 일을 했다고 생각하시느냐”며 강력 반발했다.

나전칠기 판권 관련 발언에 대해서도 “판권 문제된 적 없다”며 “제 작품이 아니고 제 소유의 작품이다. 어떻게든 장인들의 역량을 키우고 기회를 드리고자 제가 모든 것을 제공했지만 작품에는 그분들의 이름을 붙이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손 의원은 “기획, 디자인, 재료제공, 형태제작, 공방지원, 옻칠작가 따로 지원, 본인이 청구한 시간당 인건비, 개인전 개최비용 전액지원, 도록제작지원, 국내외 전시비용, 해외전시 참가시 항공비, 체제비, 한복지원 여러벌... 4년 7개월 동안 이 모든 것을 지원했다”고도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