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자회사인 DSME정보시스템과 아비바코리아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대우조선해양)
(사진=대우조선해양)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모든 사물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기술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다양한 생산과 설계정보는 물론, 모든 생산 관련 시설들을 인터넷에 연결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문제점 등을 사전파악해 예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연구개발과 조선 특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수립 활동을 함께 진행한다. 대우조선해양은 유수의 IT업체인 아비바와 함께 대우조선해양의 디지털 시스템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세계 정상의 조선업 경쟁력을 지속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 계획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아비바와의 제휴로 설계와 생산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3D설계와 엔지니어링, 운영, 유지보수 등 관리전반을 디지털로 손쉽게 운용할 수 있게 되는 디지털 전환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서흥원 DSME정보시스템 대표는“아비바코리아와 DSME정보시스템은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으로 이 분야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며 “우리 회사의 조선·해양 ICT기술과 아비바의 기술력을 활용해 4차 산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조선해양 디지털 트랜포메이션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위해 내한한 스틴 롬홀트 톰슨 아비바 글로벌 영업총괄은 “아비바는 DSME정보시스템의 의견을 반영해 차세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에 노력할 예정”이라며, “양사가 힘을 합쳐 조선 특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플랫폼을 개발하고, 향후 대우조선해양의 스마트 야드를 향한 전략수립과 실행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