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안상욱 기자] 부영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헌릉로 일대에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를 6일 공급한다고 밝혔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내 전경. (사진=부영주택)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 단지내 전경. (사진=부영주택)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는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보증금이 일반 전세 계약과는 달리 임대주택법에 따라 인상 폭이 제한돼 있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향후 임대 의무기간이 끝나면 분양전환도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입주자 모집 절차 직후 4월 초부터 입주가 가능한 후분양 단지로 예비 계약자가 직접 세대 내부를 눈으로 보고 선택할 수 있어 하자 등의 문제에도 자유롭다는 설명이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1층~14층 14개동 전용면적 85·134㎡ 총 566세대로 조성된다. 세부 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85㎡의 경우 ▲A타입 271세대 ▲B타입 69세대 ▲C타입 68세대다. 전용면적 134㎡의 경우 ▲A타입 79세대 ▲B타입 39세대 ▲C타입 40세대다.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개정으로 처음으로 무순위 사전예약접수가 시행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의 선착순 계약 제도를 대신하여 밤샘줄서기, 대리줄서기, 공정성시비 등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로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접수 가능하다. 접수일은 이달 11일~12일 2일 동안 실시한다. 사전예약접수 신청자의 조건은 성년자, 해당광역권 거주자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사전예약 접수 후에도 특별공급, 1,2순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위례 포레스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아파트는 남한산성 밑에 위치하고 있는 숲세권 아파트 단지로 조경 뿐 아니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룸, 키즈클럽, 북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의 생활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쇼핑센터, 영화관 등이 소재한 ‘스타필드 시티’가 위치한다. 이밖에 대형 상업시설인 가든파이브(NC백화점, 현대시티몰 등), 가락동 농수산물시장 등으로 근거리 이동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위례신사선(위례신도시~ 강남구 신사역), 위례트램선, 단지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위례역(예정, 가칭) 등의 철도 교통망도 예정돼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에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4일 일반공급 1순위, 15일 일반공급 2순위 인터넷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예정이며 청약 당첨자 계약은 오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부영 위례 분양사무실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