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성완 기자] 태영건설이 전주 옛 35사단 이전 부지에 880여 가구에 이르는 단지를 제공한다.

전주 에코시티 14블록 데시앙 3차 조감도 (제공=태영건설)
전주 에코시티 14블록 데시앙 3차 조감도 (제공=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오는 4월 전주 에코시티 14블록 데시앙 3차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0층 7개동, 전용면적 75~125㎡ 878가구로 구성되며 특히 전용면적 85㎡ 초과분이 약 30%에 달한다. 

태영건설은 “지금까지 에코시티 내에서는 주로 중소형으로 공급돼 전용 85㎡ 초과 중대형에 대한 희소성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에코시티는 옛 35사단이 이전한 부지에 주거뿐만 아니라 상업·업무·체육·복합커뮤니티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올 수 있도록 개발하는 사업이다. 

전주 에코시티 14블록 3차는 앞서 분양한 ‘에코시티 데시앙 1차(4·5블록)’, ‘에코시티 데시앙 2차(7·12블록)’, ‘데시앙 네스트(8블록)’, ‘데시앙 네스트Ⅱ(3블록)’와 함께 5,267가구(임대주택 포함)로 구성된다. 이에 따라 태영건설의 데시앙 브랜드는 에코시티 내 최대규모 매머드급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태영건설은 “에코시티 내 센트럴파크(세병공원)와 세병호, 백석저수지 등 호수공원과 저수지를 배경으로 한 우수한 자연조망을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대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며 “단지 내 중앙광장의 갤러리정원, 데일리가든, 감성정원, 바람길, 올레길 등을 적용한 자연친화적 에코단지”라고 밝혔다.

이어 “전주 에코시티 14블록 데시앙 3차는 상업·쇼핑·문화인프라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에코시티 내 상업지구, 복합커뮤니티센터(예정) 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농수산물시장, 소리문화의 전당, CGV(예정),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깝다”고 설명했다.

에코시티 14블록 3차는 호남고속도로 전주IC,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IC, 완주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동부대로를 통해 군산, 익산, 완주 및 전주시내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아울러 과학로를 이용해 전주~완주 산업단지까지 바로 연결된다.

태영건설은 “전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단지 인근에 중학교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며 “더불어 에코시티 내 공립유치원(2개소)도 각각 2020년, 2021년에 개원 예정으로 교육 여건도 우수한 편”이라고 밝혔다.

또한 “단지 내 독서실, 작은도서관이 있고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등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