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선초롱 기자] 유한양행의 프리미엄 건강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뉴오리진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개별인정을 받은 마카 젤라틴화 분말을 원료로 한 남성 건강기능식품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마카력블랙’ (사진=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마카력블랙’ (사진=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는 마카는 페루 안데스의 척박한 고산지대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18가지의 필수 아미노산, 31가지 미네랄과 비타민 등을 함유하고 있고, 일부 사포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특히 남성에게 좋은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 있다.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마카의 품종 중에서도 가장 소량 생산되고, 전통적으로 남성에게 추천되는 ‘블랙마카’를 주원료로 엄선했고, 마카에만 존재하는 기능성 지표물질, 벤질헥사데칸아미드 성분을 식약처에서 인정한 범주 내 함유해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전분질이 많아 소화가 쉽지 않은 마카의 특성을 고려해 고유의 영양성을 파괴하지 않고 전분질만 제거하는 공법을 거쳐, 고유 영양성분은 보존하고 소화 흡수를 높였다. 맛 역시 고소하고 태블릿의 크기도 작아 한 포씩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인 것 또한 눈에 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정자 운동성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개별 인정받은 페루후닌산 마카젤라틴화 분말을 원료로 해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높여, 활력 증진은 물론 정자력까지 도와 남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정경인 유한건강생활 BD&Marketing 본부 본부장은 “마카가 남성에게 좋은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지만, 실제로 시장 내 그 기능성을 인정받은 마카 관련 제품은 국내에 전무하다”라며 “뉴오리진 마카력블랙은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중장년층 남성부터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부부들에게까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