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김혜선 기자] 22일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에 ‘빙의’한 글을 써 논란이다. 한국당 측은 “명백한 성희롱에 최소한의 인간적 도리마저 저버렸다”며 강하게 반발했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페이스북 (사진=이종걸 페이스북 캡쳐)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페이스북 (사진=이종걸 페이스북 캡쳐)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 원내대표가 황교안 대표에 편지를 띄우는 형식으로 글을 썼다. 그는 “교안오빠. 계산을 정확히 할 필요가 있어서 메시지를 드린다”며 “지난번 제가 패스트트랙 저지 투쟁에 나선 분들게 공천가산점을 주자는 제안을 해당행위라고 비판하셔서 무지 섭섭했다”고 적었다.

최근 박찬주 전 육군대장을 인재로 영입 시도하려고 한 것에 대해서도 “박 모 대장이 국민 눈높이로는 ‘삼초 고려’만 해도 영 아니라는 계산이 나오는데도 비판을 삼갔다”고 비꼬았다. 이어 “속옷목사와 어울리는 것도 해당행위다. 그러니 저의 패트 가산점 제안 실수와 오빠의 단식투쟁 실수를 쌤쌤하자”고도 적었다.

이에 한국당은 “민주당 원내대표까지 지낸 이종걸 의원이 입에 담을 수 없는 저급한 표현으로 야당 지도부를 모욕한 것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즉각 반발했다. 이만희 한국당 대변인은 “나경원 원내대표는 한반도를 둘러싼 역학 구도가 근본적으로 흔들리는 최악의 위기를 막기 위해 국회 교섭단체 대표의 일환으로 미국을 방문 중”이라며 “이렇게 국민과 국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야당 지도부를 향해 오빠 운운하며 조롱하기에 바쁜 이종걸 의원은 국민을 대표할 자격도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더불어민주당에 이 의원에 대한 징계를 요구했다. 이 대변인은 “민주당은 이해찬 대표가 공식 사과하고 이종걸 의원을 강력 징계해 재발 방지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이런 명백한 성희롱에도 불구하고 민주당 여성 의원들과 친 정권 성향의 여성 단체가 침묵한다면 현 정권은 더 이상 성인지 감수성 등은 언급도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