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이상진 기자] 한국콜마가 10일 윤상현 총괄사장을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윤동한(72) 한국콜마 회장이 경영에서 물러나면서 2세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 윤상현 부회장(45) 체제에 힘을 싣는 모양새다.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사진=한국콜마 제공)
윤상현 한국콜마 부회장. (사진=한국콜마 제공)

2016년 한국콜마 대표이사 사장으로 경영 전면에 나선 윤상현 부회장은 화장품과 제약 비즈니스를 직접 운영한 바 있다. 지난 2018년에는 씨제이헬스케어의 성공적 인수를 진두지휘했다. 2019년에는 제이준코스메틱 인천공장을 인수하고 대한제당 바이오의약품 티케이엠 경영권을 확보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단행했다.

윤상현 부회장은 씨제이헬스케어를 인수하면서 제약사업을 강화한데 이어 신규 투자를 통해 신약 개발 역량과 화장품 사업부문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포석을 쌓았다.

윤 부회장은 서울대와 해외 경영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글로벌 컨설팅업체인 베인 앤 컴퍼니에 입사해 이사로 퇴직했다. 그 뒤 2009년 한국콜마에 합류해 그 동안 경영일선에서 다양한 업무경험을 쌓았다.

현재 윤 부회장은 지난 8월 신축한 내곡동 소재 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의약품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의 융합을 통한 경쟁력을 강화해 세계무대에서 한국콜마의 퀀텀 점프를 위해 공격적인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