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홍여정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제공)

커넥츠 취미클래스는 분야별 취미를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요리, 반려동물, 패션, 원예, 다이어트, 댄스, 글쓰기, 사진, 미술, 공예 등 오픈과 동시에 총 18개 분야 115개의 취미강의를 선보이며, 취미 분야 및 강의는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영상만 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형태로 취미클래스를 제작했다. 영화, CF 등에 쓰이는 고성능 카메라를 사용했으며, 운동과 다이어트 등 동작이 필요한 강의는 영상에서 보이는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거울모드 기능을 넣었다. 스톱모드와 슬로우 모션, 분할 화면 등의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모든 강의는 10강 내외이며 한 강의는 약 15분이다.

강의 영상 외에도 마스터와의 Q&A, 원데이클래스 등의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걸그룹 댄스 선생님으로 유명한 안무가 배윤정씨는 아이돌 댄스 강의를 제공하며,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수의사 설채현씨는 반려동물 트레이닝 클래스를 선보인다. 김중만 사진작가와 심영순 요리사,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인 강원국 작가 등도 참여한다. 현대무용가 최수진씨의 발레 클래스, 김동규 성악가의 성악 클래스, 이상우 부동산 전문가의 부동산 투자 성공 비법 등도 제공된다.

듣고 싶은 강의만 단과로 수강하거나, 1년 동안 모든 강의를 무제한 수강 가능한 자유이용권의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취미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평생 0원+에어팟 패키지’와 ‘평생 0원+준비물지원금 패키지’ 요금제를 오픈했다. 두 요금제 모두 기본 수강 기간은 1년이다. 에어팟 패키지는 특별 혜택으로 ‘애플 에어팟 2세대’를 제공하며, 준비물지원금 패키지는 현금과 동일하게 쓸 수 있는 준비물 구매지원금 9만원을 제공한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주 52시간제 도입으로 인한 워라밸 문화, 여러 개의 직업을 갖는 ‘N잡’ 트렌드 등 취미 활동이 강화되는 시대 변화에 맞춰 온라인 취미 강의를 선보이는 것”이라며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커리큘럼 구성과 영상 촬영·편집, 강사 관리 노하우를 집약해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강의를, 마스터들에게는 재능을 살리면서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